안녕하세요.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 관세청에서 개인통관부호를 발급받으셨나요?


그럼 이제 배송대행지에 가입을 합시다.

배송대행업체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몰테일, 투패스츠, 이하넥스, 쉽겟 등등 많이 들어보셨나요?


어떤 업체들은 여러 나라의 배송대행을 하기도 하고

어떤 업체들은 특정 국가의 배송대행만 하기도 합니다.

다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디가 낫다는 말씀은 못 드려요.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 이렇게 많이 나옵니다.



음... 제가 이용하는 업체는 리스트에 없네요. ㅎㅎ

뭐.. 사실 저도 직구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초보 직구러라서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감히 이런 자료를 올리는 건 제가 아는 정보를 함께 공유하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여기있는 업체를 선택하셔도 좋고, 다른 직구러들의 추천을 받은 업체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배송대행업체를 선택할 때 주로 이런 부분을 봅니다.

한국까지의 배송료가 저렴한가, 

        보통 1킬로 기본 금액에 0.5킬로마다 추가되는데 기본 금액과 추가금액이 적으면 좋죠.

이용자와의 피드백이 잘 되는가,

        주문서를 잘못 작성하거나, 중국내 배송도중 오류가 발생하거나, 기타 문의할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중요합니다.

직구관련 정보가 빠르게 제공되는가,

        2019년 1월부터 의료기기 통관이 더 까다로워져서 그동안 문제없이 통관되던 

        체온계나 혈압계가 앞으로 통관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한 정보를 2월까지도 

        제공한 곳이 거의 없었어요. 저도 혈압계 하나를 폐기한.. 크흡 ㅠㅠ

        얼마전 제가 이용하는 업체에 공지로 올라왔더군요. 아직도 공지안한 업체도 있답니다.

그외에도 신청서 작성이 쉬운지, 합배송이 가능한지, 며칠까지 무료 보관이 가능한지 등등을 

봐야겠죠.


* 구매대행

현지쇼핑몰에서 구매하기 어렵다 싶으면 구매대행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보통 배송대행업체들은 구매대행서비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의뢰하면 업체에서 대신 구매하여 한국까지 배송을

알아서 해줍니다. 어느 정도의 수수료는 당연히 있겠죠.


좀 더 자세하고 구체적으로 내용을 적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려면 아무래도 특정 업체를 예로 들어 설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이 정도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배송대행지 가입해서 내 주소 발급받는 건 다른 글에서 볼께요


'중국직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해외직구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것  (2) 2019.03.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