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귀차니즘 때문에 직구 정보를 자주 공유하지 않았습니다.


심심한 사과의 말씀 드려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바야흐로 뜨개의 계절이 되었어요.


올해엔 폭시실이라 부르는 보드라운 털실이 많이 보여요.


타오바오에서도 찾아보니 토끼실, 여우실이라고 부르는 실이 있어서 한 번 사보았습니다.


'투투롱' 토끼토끼실이래요 ㅎㅎㅎ


1볼 50그램이구요, 권장바늘은 7-8밀리인 듯 합니다.


성분은 100% 폴리에스테르구요, 길이는 약 32미터입니다.


저는 블로거 루링님의 in a day 라는 유아용 목도리를 만들기 위해 샀습니다.


이 색상은 카푸치노 색상이예요.






실 한 가닥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본 심지실에 보드라운 털들이 심어져있는 듯 해요.


털빠짐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뜨개하는 동안 털빠짐이 없었어요.






7밀리 대바늘로 가터뜨기를 해보았습니다.


뜨개조직이 잘 보이지 않고 풍성한 털이 살아있습니다.


단을 셀 수는 있습니다. 1줄이 2단이라고 보면 되죠.





뜨개하는 동안은 털이 살아있고 털빠짐이 없었지만


세탁후가 중요하죠.


울샴푸로 세탁한 후 빨래망에 넣어 약한 강도로 탈수를 하였습니다.


여전히 복실한 털들이 살아있습니다. 


빠진 털도 없었어요. 대만족입니다!






완성한 in a day 유아용 목도리예요.


세탁 후에 찍은 사진입니다.






실 색상도 예쁘고 품질도 좋은 투투롱


이 작품을 만들고나서 만족도 100%인지라 여러가지 색상으로 곧바로 대량 주문했어요 ㅎㅎ


배송대행지에 배송신청했는데 언제 출발하니? 얼른 와라~~~







총 17종 색상


100% 폴리에스테르섬유


길이 약 32미터, 중량 약 50그램(오차 +-5그램)


권장바늘 대바늘7밀리, 코바늘6밀리


가격 1볼당 8.9위안 (중국내 배송비 6위안 별도) : 가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투투롱의 매력에 빠지고 싶으신 분은 비밀댓글 주세요 ㅎㅎ


+ Recent posts